안젤리나 졸리와 브래드 피트의 법적인 이혼

안젤리나 졸리와 브래드 피트의 법적인 이혼

April 16, 2019 스포츠/엔터테인먼트 0

지난 2016년 안젤리나 졸리 (Angelina Jolie)는 브래드 피트 (Brad Pitt)를 상대로 이혼소송을 제기 했었다. 이혼소송에 대한 서류를 제출한지 거의 2년 7개월만에 두 사람은 공식적으로 돌싱 (돌아온 싱글)이 되었다.

두 사람은 2014년 8월에 정식으로 결혼해서 2016년 9월 15일에 이혼서류를 제출했다. 공식적인 서류상의 결혼생활은 2년 1개월 이었지만, 동거기간 까지 포함한다면 두 사람의 관계는 거의 10년 동안 부부관계를 맺어온 것이었고, 두 사람 사이에는 6명의 자녀를 두고있다.

이혼에 합의한 두 사람은 그 이후 양육권 문제로 다투고 있으며, 안젤리나 졸리는 단독 양육권을 주장하고 있는 반면에 브래드 피트는 공동 양육권을 주장하고 있다.

캘리포니아주는 다른 주들과 달리 이혼과 관련된 여러 부수적인 문제를 먼저 해결 하는것 없이 먼저 이혼을 할 수 있게 해 주는 독특한 법을 가지고 있다. 조지아주와 다른 대부분의 주에서는 이혼 당사자인 양측이 먼저 양육권, 자녀 양육비, 재산분할과 같은 것들을 원만히 해결한 후에 이혼을 허락하고 있다.

캘리포니아주에서는 이혼을 하는 와중에 자칫 아이들과 관련된 문제를 신중히 생각하지 않고 결정하는것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서둘러서 양육권 문제를 결정하는것 보다는 올바른 결정을 하라는 아동보호 차원에서 이러한 법 적용을 한다고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