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8, 2024
Home » 자동차보험 금액을 절약하기 위한 10가지 팁

자동차보험 금액을 절약하기 위한 10가지 팁

0
자동차보험 금액을 절약하기 위한 10가지 팁

Pexels

미국에서는 대중교통이 발달한 몇몇지역을 제외하곤 자동차가 필수적인 지역이 거의 대부분이다. 미국에서 자동차를 사용하게 되면 자동차보험에 필수적으로 가입해야 하는데, 많은 사람들이 자동차보험 회사를 선택하고 보험약관의 세부사항을 거의 확인하지 않기 때문에 자칫 손해볼 수 있는 경우가 생길수 있다.

자동차 보험료를 절약할수 있는 10가지 팁:

1. 연간 보험금액 확인

연간 보험금액을 확인해야 한다. 다른 보험회사의 금액을 확인하고 현재 가입하고 있는 보험금액과 의 차이를 비교해 보는것이 필요하다. 주정부 웹사이트에서 보험 서비스에 대한 가이드를 확인하거나, 인터넷상에서 자동차보험을 비교할수 있는 사이트를 찾아 비교분석 할 수 있다. 물론 자세한 견적은 보험회사에 전화해서 알아볼 필요가 있지만, 그전에 온라인상에서 미리 자동차보험에 관한 사항들을 알고나면 더 나은 거래를 할 수 있다.

2. 최상위 등급으로 분류된 보험회사 선택하기

최상위 사용자 등급으로 분류된 보험회사를 선택하는것이 좋다. 통계적으로 볼때, 사용자 등급이 전체적으로 높은 보험회사는 비용지불 및 청구문제 처리에 있어서 다른 회사보다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3. 피보험자의 신용등급을 항상 높게 유지

피보험자의 신용등급을 항상 높게 유지해야 한다. 각 보험회사는 피보험자의 신용등급에 따라 보험료를 반영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므로 수시로 본인에 대한 신용등급 수치를 확인해야 한다.

4. 디덕터블 (공제액) 설정의 중요성

디덕터블 (공제액) 설정이 무엇보 중요하다. 공제액이 많을수록 월별로 내는 보험료는 줄어들지만 사고가 날 경우 본인부담은 더 늘어난다.  무사고 운전이거나 사고가 났어도 본인 과실이 아닌경우 보험을 가입할때 공제액을 줄이고 보험료를 늘이면, 사고시 받을 금액은 40%이상 늘어나게 된다.

5. 보험 적용범위 검토

보험 적용범위를 검토해야 한다. 신체상해 및 재산상의 손해에 대한 책임범위가 충분한지 확인해 보아야 한다. 시간이 지남에따라 비용과 위험이 증가하므로 보상범위 또한 커져야 한다. 간단히 말하자면 최소한의 커버리지는 낮은 보험료와 함께 최소한의 범위가 적용된다.

6. 최소한의 마일리지 사용 보험회사에 알리기

최소한의 마일리지 사용을 보험회사에 알리는것이 필요하다. 집에서 일하거나 실업상태가 된 경우 보험사에 연락해서 줄어든 마일리지를 알리면 보험료가 더 낮아질 수 있다.

7. 사고시 보험회사가 선정한 수리업체 확인

사고시 보험회사가 선정한 수리업체를 확인해야 한다. 보험회사가 선정한 자동차 수리업체가 싼 부품으로 교체할 경우 본인이 부담하는 비용은 결국 상대적으로 올라가는 것이기 때문에 손해를 볼 수 있다.

8. 새차 구입시 얼마나 많은 보험료가 적용되는지 확인

새차 구입시 보험료의 적용이 그 차에 어떻게 적용 되는지 확인하고 살 필요가 있다. 차의 종류와 위험도에 따라 보험회사에서 적용하는 보험료가 차이가 나기 때문에 어떤차가 얼마만큼의 보험료를 내야하는지 확인하는것이 필요하다. 자동차 딜러마다 차에대한 보험료 책정액에 대한 정보책자가 있기때문에 딜러에 문의하면 알려준다.

9. 사고 났을때 현명한 대처

사고 났을때 현명하게 대처해야 한다. 대부분 사고가 나게 되면 상대방의 과실로 사고가 났다 하더라도 그 과실을 인정하지 않으려고 하는 속성이 있다. 상대방의 과실임에도 불구하고 과실을 인정하지 않고 본인 보험회사에 청구하게 되면 본인의 보험회사에서 과실자에게 보험료를 지급할 수 있다. 그럴경우 본인 보험료가 인상될 뿐만 아니라 기록에도 과실로 남게 되므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그러므로 사고 발생시에는 사고장면을 촬영하는것이 필요하고 어떤 경우에든지 경찰에 보고하는것 또한 필요하다.

10. 보험금 할인혜택 여부 확인

보험금 할인혜택 여부 확인하기. 장기 무사고 운전자나 노인 및 결혼한 사람들, 또는 안전운전 교육과정을 수강한 사람들은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도난방지 및 특정 안전장비 설치 또한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주택과 함께 패키지로 제공되는 보험은 고려해야 할 또 다른 옵션이지만, 자동차보험 단독으로 할 경우와 집보험과 결합해서 할 경우의 총 비용을 확인하여 어떤 시나리오가 더 저렴한 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관련글: 미국에서 자동차를 살때 알아두어야할 사항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