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8, 2024
Home » 국제학사 (International Baccalaureate)

국제학사 (International Baccalaureate)

0
국제학사 (International Baccalaureate)

International Baccalaureate Organisation

국제학사 (International Baccalaureate, IB)는 이전에 국제학사조직 (International Baccalaureate Organization, IBO)이란 이름으로 불렸으며 스위스 제네바에 본사를두고 있다.

이 조직은 1968년에 설립된 국제 교육재단 이다. 16세에서 19세 연령의 학생들을 위한 IB 국제학사 디플로마 프로그램과, 11세에서 16세 사이의 학생들을위한 IB 중학교 프로그램, 3세에서 12세 아동을위한 IB 초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IB 중학교 프로그램 (MYP)은 1994년에 처음 제공되었다. 프로그램이 생긴후 5년 이내에 51개 국가에서 이 프로그램 (MYP)을 받아들이는 학교가 생겨났다. 개정된 IB 중학교 프로그램 (MYP)은 2014년 9월에 도입되었다.

IB 초등 프로그램 (Primary Years Program, PYP)은 1996년 다수의 나라에서 30개 초등학교가 시범적으로 운영을 하고 있었으며, 최초의 PYP 학교는 1997년에 승인되었다. IB 초등 프로그램이 생긴후 5년내에 43개국에서 87개의 공인된 학교가 승인되었다.

IB 경력관련 프로그램 (IB Career-related Programme)은 2012년에 처음으로 제공 되었다.

어떤 학교가 이 프로그램을 도입해서 학생들에게 가르치기 위해서는 해당 학교는 국제학사 학위 (International Baccalaureate)에 의해 승인되어야 한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