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8, 2024
Home » 펠 그랜트 (Pell Grant)에 대한 모든 것

펠 그랜트 (Pell Grant)에 대한 모든 것

0
Know USA - 연방학생재정지원

Know USA - 연방학생재정지원(Federal Student Financial Aid)

펠 그랜트 (Pell Grant)는 대학에 진학하기 위해 들어가는 돈의 부담을 줄이기를 원하고 있는 재정적 필요성을 가진 학생의 부모나 해당 학생에게 제공될 수있는 첫 번째 형태의 지원금이다.

펠 그랜트 (Pell Grant)는 상환할 필요가없는 연방재정 지원금의 한 형태로, 저소득층 학생들이 기숙사비 또는 주거비 및 학비, 기타 여러가지의 대학비용을 지불할 수 있도록 미 교육부로부터 지급되는 보조금이다. 다른 형태의 보조금으로는 학자금 대출과 시간당 시급을 받을수 있는 연방 시간제 근로가 있다.

펠 그랜트 (Pell Grant) 지원금을 받기위한 첫 번째 단계는 Federal Student Aid (FAFSA) 무료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는 것이다. FAFSA에 관한 가족정보 (가계수입과 대학에 다니는 자녀의 수)는 학생이 펠 그랜트 (Pell Grant)를 받을수 있는지의 여부를 결정하는데 사용된다.

학생들은 얼마만큼의 펠 그랜트 지원금을 받을수 있나?

펠 그랜트 (Pell Grant) 지원금은 학교출석으로 인해 소요되는 비용, 수업참석 예정 기간, 수업의 파트타임 혹은 풀타임 출석여부, 또는 중간에 학생의 등록 변경상태에 따라 결정된다. 교육 기관은 매년 업데이트되는 교육부의 도표를 사용하여 이러한 요인에 따라 학생의 펠 그랜트 (Pell Grant) 지원금을 계산한다.

학생들은 펠 그랜트 (Pell Grant) 지원금을 계속 받기위해 매년 FAFSA를 제출해야 한다. FAFSA에 입력 된 정보는 해마다 바뀔 수 있으므로 학생의 상태가 변경되어 지원금액이 달라질 수 있다. 학생이 받는 다른 재정 보조는 펠 그랜트 (Pell Grant) 지원금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펠 그랜트 (Pell Grant) 지원금은 매년 의회가 통과시킨 예산에 따라 결정된다. 작년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2019-2020년도의 펠 그랜트 (Pell Grant)를 100 달러 인상한다는 교육 세출법 (Education Appropriations Act)에 서명했다. 2019-2020년도 펠 그랜트 (Pell Grant)의 최대 지원금은 $6,195 이며 최소 지원금액은 $650 이다. 학생이 펠 그랜트 (Pell Grant)지원금을 받을 수있는 최대 EFC는 5576이다.

학생이 수령하는 금액은 해당지원 연도인 7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적용된다.

누가 펠 그랜트 (Pell Grant)지원금을 받을 수 있나?

펠 그랜트 (Pell Grant)는 각 대학교가 연방학생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면 학생에 대한 자격요건이 일관되기 때문에 다른 형태의 지원과 달리 유일한 형태를 취한다. 최근에 발표된 교육부 자료에 따르면 약 6,500개의 교육 기관이 연방학생 지원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것으로 나타났다.

펠 그랜트 (Pell Grant) 자격을 갖추려면 학생들은 FAFSA에서 특별한 재정적 필요성을 증명해야 하며, 미국 시민권자 또는 영주권자 이어야 한다. 학사, 대학원 또는 학위를 아직 수여하지 않은 학생들에게 자격이 주어진다. 대학원생은 일반적으로 펠 그랜트 (Pell Grant)지원금을 받을 자격이 없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교사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하는 학생에게 자격이 주어질 수 있다. 교육부 (Department of Education)는 펠 그랜트 (Pell Grant)수혜 자격에 대한 정확한 소득 한도를 명시하지 않고있다.

연방 또는 주 교도소에 수감되어 있거나 특정 범죄로 유죄 판결을 받은 학생은 자격이 없다. 그러나 수감자중 대학수업을 수강할 수있는 프로그램과 파트너 관계를 맺고있는 65개 대학의 수업을 듣는 수감 학생은 자격이 주어진다. 수감중인 학생이 석방되면 그랜트 (Pell Grant)수혜 자격에 대한 제한이 제거 될 수 있다.

학생이 과목을 철회하거나, 등록상태를 유지하지 못하거나, 해당기관에서 정한 GPA 요구 사항을 포함하여 계속 학업을 진행하지 못하는 경우, 펠 그랜트 (Pell Grant)자격이 상실 될 수 있다.

펠 그랜트 (Pell Grant) 신청 방법

펠 그랜트 (Pell Grant)를 위해 학생들은 FAFSA 이외의 추가 신청서를 작성할 필요가 없다. FAFSA는 펠 그랜트 (Pell Grant)에 대한 학생의 자격 여부를 결정한 다음, 담당자가 학생에 의해 작성되어진 신청서의 정보에 의거해 생성된 EFC 번호를 사용하여 지원금 금액을 결정한다.

다른 학자 보조금 및 장학금과는 달리, Pell Grant를위한 기금은 1년이 지나도 마감 기한이 끝나지 않는다. 많은 교육 기관들은 학생들이 FAFSA를 조기에 제출하고 학생들에게 마감 기한을 지킬것을 권장하지만 마감 기한을 놓친 사람조차도 여전히 Pell Grant에 지원할 수 있다.

전문가들은 한 가족의 학생이 펠 그랜트 자격이 없다고 해도 여전히 FAFSA를 작성하여 제출 하는것을 권한다. FAFSA는 펠 그랜트뿐만 아니라 모든 연방정부 재정 지원에 필요한 절차이며, 거의 모든 학생들은 이 보조금의 일부나마 자격이 있다. FAFSA를 제출할 수있는 연방 기한은 6월 30일 이다. 일부 주에서는 FAFSA 마감 기한이 더 빠르다.

펠 그랜트 (Pell Grant) 지원금 지급 방법

대학은 Pell Grant 지원금을 해당 학생에게 직접 지급한다. 지불된 금액은 연방 정부에 의해 상환된다. 일반적으로 교육 기관은 Pell Grant 지원금을 자동으로 학생 계좌에 입금한다.

학생에게 지급할 지원금의 추가 금액이 남아있는 경우 학생에게 추후 사용할수 있는 크레딧 형태로 남겨둔다. 이 크레딧 형태는 학교마다 다르지만, 보통 책값 및 기타 교육비로 사용될 수 있다.

학기중 어느 시점에 Pell Grant 지원금을 받을지에 대한 정확한 시기와 방법은 해당학교에 따라 다르다. 어떤 대학은 수업 첫날 10일전에 지불하거나, 또 다른 대학은 월별로 지불 할 수 있다.

Pell Grant 학자 지원금은 과세 소득이 아니다. 그러나 학생들은 펠 그랜트 지원금을 받은후에 등록한 학과 과목을 철회하거나 등록상태를 변경하는 것은 과세대상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해당 학생들에게 지원금에 대한 상환을 요구할 수 있음을 알고있어야 한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