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9, 2024
Home » 실패를 포용하면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다

실패를 포용하면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다

0
트럼프 지지자, 2020년 부정선거 입증 실패관련 휴스턴의 한 단체 고소

Pexels

성공을 생각하면서 실패를 떠올리는 사람은 없다. 그러나 실패는 경력 발전에 있어서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며 기꺼이 포용하면서 받아 들여야 한다. 직장에서 쫒겨나거나 나쁜 사업결정을 내리든간에, 실패는 경력을 파탄시키는 절차가 아니다.

죤 타노프 (John Tarnoff)의 해고로 배우기

죤 타노프 (John Tarnoff)는 할리우드에서 수십년 간 에이전트 프로듀서 및 임원으로 일해왔다. 그는 엔터테인먼트 및 기술 분야에서 35년간 경력을 쌓는동안 일곱 군데 직장에서 해고당했다.

타노프가 첫번째로 해고될때, 그는 그 해고가 올 것을 알고있었다. 그는 당시 30살이었고 MGM 스튜디오에서 제작자로 일하는 중이었다. 회사에 새로운 경영진이 들어왔고 회사측으로부터 타노프는 더 이상 필요한 존재가 아니었다.

타노프는 약 한 달 후 새로운 직장을 찾았다. 그는 그 이후 6번 더 해고 당했음에도 불구하고 이 업계에서 계속 일을 했다.

그는 이 업계에서는 변동이 일반적이고 이 업계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수시로 바뀔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사람들은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시장에서 조그마한 변동이 있을때 빠른 속도로 해고가 진행 됩니다. 시간이 흐름에 따라 잠재 고객의 취향이 바뀌고, 시대 정신은 항상 변화하고 있습니다.” 라고 말했다.

그는 그러한 상황들을 계속 겪어 나가면서 그 환경에 적응했고 어떻게 하면 빨리 변하는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배우게 되었다.

“해고는 그렇게 치명적이지 않다. 당신은 실패로부터 많은 교훈을 배우게 될 것이며, 당신이 배운 실패와 교훈 때문에 더 가치있는 전문가가 될 것” 이라고 그는 말했다. 타노프가 배웠던 다른 한 가지는 그가 직업을 얻는 데 도움이 된것은 그의 이력서가 아니라 그의 네트워킹 노력 덕분이었다.

그는 또한 다른 대부분의 사람들은 하나 또는 두 개의 회사 또는 동일한 직업군내에서 그들의 시간을 보내는것이 일반적이지만 그것은 그의 길과 다르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의 운명은 탐험가가되는 것” 이라고 말했고, “나는 한곳에 오래 있으면 지루해한다.” 라고 말했다.

그는 1996년 인터넷 스타트업을 시작하기 위해 할리우드에서 일하는것을 그만 두었다. 그는 이제 새로운 직업 기회를 모색하는 베이비 붐 세대를위한 직업 코치이며 최근에는 “베이비부머 재교육: 50이 넘은 나이에 꿈같은 경력을 창출하는 방법” 이라는 책을 썼다.

거부됨으로 부터 배우기

토머 런던 (Tomer London)은 샌프란시스코에있는 급여, 복리 후생 및 인적자원 회사인 구스토 (Gusto)를 공동 설립하기 전에 여러 차례 실패했으며 현재는 60,000개 이상의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스라엘에서 자란 그는 십대때부터 코딩을 시작했다. 그의 계획은 18세에 이스라엘 군대의 기술부대에 합류하는 것으로, 3개의 다른 기술부대 입대시험을 위해 열심히 공부했다. 그는 그 모든시험에 실패했다.

“이 실패는 아마도 나에게 가장 힘든 실패였다. 실패가 너무 일찍 찾아와서 나는 이 기술분야에 뛰어들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나는 그 일을 너무 하고 싶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고 그는 회상했다.

대신, 그는 3년동안 공군 전투부대에 병사로 입대했다. 그것은 그에게는 좋은 움직임 이었다. “그때를 돌아보면 저의 가장 친한 친구들중 일부는 그 곳에서 만난 사람들입니다.” 라고 그는 말했다.

그는 나중에 콜센터 기술을 구축한 비즈모 (Vizmo)라는 기술회사를 창업했다. 그러나 이 회사는 충분한 고객을 확보하지 못하고 몇 년 만에 자금확보 문제로 문을 닫아야만 했다. 비즈모 (Vizmo)회사의 실패 후 그는 Google에 일자리를 찾아보았으나 인터뷰에서 떨어졌다.

그러나 런던은 구글 (GOOG)에서 받은 거절 이메일을 “내가 받아 본 가장 행운의 거절 이메일” 이라고 부른다. 구글 인터뷰에 실패한 후 그는 스탠포드 (Stanford)에 입학하기로 결정했다. 스탠포드 (Stanford)에서 두 명의 구스토 (Gusto) 공동 설립자를 만났다.

“실패가 재미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아니다. 그렇지 않다.” 라고 그는 말했다. “하지만 실패는 게임의 일부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계속 개선 할 필요를 느꼈다. 그냥 앉아서 멍하니 보고있는 것보다 낫다.” 고 그는 말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