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세미티 (Yosemite)국립공원 여행 팁

요세미티 (Yosemite)국립공원 여행 팁

March 26, 2019 여행 0

요새미티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5월부터 9월 사이이다. 요새미티 대부분의 도로와 산책로는 1년중 눈 때문에 문이 닫혀있는 경우가 많다. 눈은 보통 11월에 내리지만, 어떨때는 10월중 일찍 오는때도 있으며, 3월까지 도로와 산책로에 그대로 남아있다.

공원에 있는 많은 지역이 이 시기에 폐쇄되며, 눈이 오지않는다고 해서 폐쇄된 지역의 문을 열지는 않는다. 눈의 적설량과 상태에 따라서 5월과 6월까지 요세미티 도로와 산책로의 대부분 지역이 폐쇄되는 경우도 있다.

겨울에는 요세미티의 도로와 산책로 대부분이 폐쇄되기 때문에 사람들은 보통 여름에 이곳을 방문한다. 성수기인 여름에 이곳을 방문하게 되면 숙박비용은 당연히 비싸게 마련이다.

비용절감을 생각한다면 5월과 9월말 정도를 생각해 보는것도 좋을것이다. 이 시기에는 사람들도 많지않고 숙박비용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이다. 더욱이 5월과 6월초순에는 녹은 눈이 폭포와 어우러져 내리는 장관을 볼수도 있다. 9월에는 하이킹하기에 선선한 날씨로 섭씨 20도에서 25도 사이의 쾌적한 날씨를 유지한다.

만일 여름철에 방문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면 캠프장 예약을 6개월이나 1년전에 미리 예약하는것이 좋다. 성수기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여름에 방문할 계획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캠프장이나 캐빈같은곳의 숙박은 어려울수 있다.

요세미티에 여름에 방문한다 하더라도 긴팔을 가지고 오는것이 좋다. 저녁에는 이 곳의 기온은 쌀쌀한 편으로 섭씨 7도에서 10도까지 내려가기도 한다. 8월에는 자켓을 가져오는것이 좋다.

또 여름에는 요세미티의 도로와 산책로에 10시 이전에 오게되면 많은 사람이 없기 때문에 주변 자연경관을 더 즐길수 있다. 10시 이후에는 많은 사람들이 붐비기 때문에 혼잡스러울수 있다.

요세미티 명소

  1. 요세미티 밸리 (Yosemite Valley)
  2. 요세미티 터널 뷰 아웃룩 (Yosemite Tunnel View Outlook)
  3. 요세미티 글레이셔 포인트 (Glacier Point)
  4. 요세미티 하프 돔 (Half Dome)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