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보조금 (Grants)에 대한 이해

대학 보조금 (Grants)에 대한 이해

March 16, 2019 대학 학자금 0

보조금 (Grants)은 연방 정부나 주 정부에서 지급하는 대학 재정 보조금의 한 형태로 상환할 필요가 없다. 보조금은 대학 진학에 필요한 비용을 정부에서 도와주는 재정 보조 방법 중 하나 이다.

전문가들은 대학진학에 필요한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더 많은 보조금을받을 수 있고, 그 금액을 최대화하기 위해서 학생들이 해야 할 일이 있다고 말한다.

보조금은 일반적으로 연방정부, 주정부 또는 대학에서 지급되며 학생이 기대할 수있는 지원 금액은 학생의 필요와 학교 유형을 포함한 여러 요소에 따라 크게 다를 수 있다. 사립 대학은 일반적으로 공공 기관이나 공립학교 보다 더 많은 보조금을 제공 하는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립 학교에 진학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 저소득층 학생들은 학자금이 비싸다는 것만큼 많은 보조금 또한 제공 받을수 있다는 것도 생각해 볼 수 있다. 저소득층 학생들은 때로는 사립학교의 학자금 비용의 부담 때문에 사립학교 진학을 포기할 수 있지만, 실제로 저소득층 학생이 학자금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7만 달러 정도의 보조금을 받을수 있는것도 따져 보아야 한다.

학자 보조금에 대한 자격을 인정 받으려면 우선 학생은 연방정부 학생지원 무료 신청서 (Free Application for Federal Student Aid, FAFSA)를 제출해야 한다. 정부는 제출된 서류를 바탕으로 해당 학생이 보조금을 받을수 있는지의 여부를 가리게 된다.

FAFSA 신청서는 매년 10월 1일에 제공되며 연방정부에서 정한 마감 기한은 6월 30일 이다. 전문가는 FAFSA 신청서를 빨리 제출하는 학생이 더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말한다. 각 주에서는 FAFSA 제출 마감 기한이 연방 기한보다 훨씬 앞당겨 질수 있기 때문에 학생들은 이 점을 잘 살표볼 필요가 있다.

보조금과 장학금의 차이

보조금은 장학금과 마찬가지로 지급받은 금액을 상환 하지 않아도 된다. 그러나, 돈이 지원되는 이유와 소스는 장학금과 현저히 다르다. 보조금은 일반적으로 재정적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주어지지만, 장학금은 학생의 능력, 재능 또는 성취도 및 특성에 따라 수여 된다.

보조금은 연방 또는 주정부 차원에서 제도적으로 필요한 학생들에게 지급되는 형태이지만, 장학금은 개인 회사의 기부나 학교의 장학금 프로그램에 의해 지급 되는 형태이다.

장학금은 학생이 매년 재 신청해야 할 필요가 없으며 학생들의 지속적인 재정적 필요에 의존하지 않기 때문에 때로는 더 바람직한 재정 지원 형태로 간주 된다. 장학금이 4년 동안 지속적으로 학생들에게 주어진다는 보장은 없지만 4년 동안 모든 장학금을 받는 학생도 적지 않다.

펠 그랜트 (Pell Grant)

재정지원 담당자는 종종 펠 그랜트 (Pell Grant)를 통해 학생의 지원금 패키지를 만드는 과정을 시작한다. 펠 그랜트 (Pell Grant)는 미국 교육부 (U.S. Department of Education)에서 학부생에게 제공하는 최대 학자 보조금 프로그램 이다. 저소득층 가정은 FAFSA를 제출한후 프로그램 수혜자로서 인정이 되면 연방 정부 보조금을 수령 할 수 있다.

연방 보충 교육 기회 보조금 (Federal Supplemental Educational Opportunity Grant)

다음 단계로, 재정지원 담당자는 학생들에게 연방 보충 교육 기회 보조금 (Federal Supplemental Educational Opportunity Grant, FSEOG)을 종용할 수 있다. FSEOG는 재정적 인 필요가있는 학부생을 돕기위한 연방 보조금 중 하나이며 펠그랜트 (Pell Grant) 자격이있는 학생들에게 우선적인 자격이 부여 된다.

이 보조금은 모든 교육 기관에서 제공되지 않으므로 해당 대학에 확인해야 한다. 이 보조금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학교는 학생들에게 1년에 $100에서 $4000까지 지원할 수 있다. 학생들이 받을수 있는 금액은 그 학생이 현재 가지고 있는 여러가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그 요인을 살펴본다면 다음과 같다.

  1. 현재 그 학생은 재정적 지원이 필요한가.
  2. 여태까지 그 학생이 받아온 보조금의 액수의 여부.
  3. 현재 대학에서 보유하고 있는 보조금 액수의 여부: 일단 대학에게 할당된 연방 보충 기회 보조금을 다 써 버리면 해당 대학은 그 보조금을 학생에게 지원할 수 없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전문가들은 학생들에게 가능한한 일찍 연방정부 학생지원 무료 신청서 (Free Application for Federal Student Aid, FAFSA)를 제출하기를 제안한다.
주정부 및 대학 기관 보조금

마지막으로 학생들은 재정 보조를 극대화 하기위해 주정부 및 대학 보조금을 알아보아야 한다. 이는 주마다 크게 다를 수 있다.

예를 들어, 오하이오주는 오하이오 컬리지 기회 보조금 (Ohio College Opportunity Grant)이라는 학비 지원금을 오하이오나 펜실베니아의 교육 기관에서 준학사, 학사학위를 받으려는 학생 또는 간호학을 전공하려고 하는 해당 지역에 거주하는 학생들에게 제공한다. 이 보조금을 받을수 있는 가구는  2190이하의 EFC 와 최대 $96,000의 가구 소득인 가구에 한정된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