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샌프란시스코를 꼭 가 보아야만 하는가?

왜 샌프란시스코를 꼭 가 보아야만 하는가?

March 14, 2019 여행 0

다양한 인종들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 샌프란시스코는 예술, 요리, 자유라는 단어와 적합한 도시라고 할 수 있다.

가수이자 작곡가인 토니 베넷 (Tony Bennett)이 “나의 마음을 샌프란시스코에 남겨두고 왔다 (I Left My Heart in San Francisco)“는 곡을 부른 사실은 결코 놀랄 일이 아니다.

이 도시는 가파른 경사로 이루어진 도로와, 세계적인 수준의 요리, 아늑한 카페 및 수많은 유흥 장소를 제공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여기에서는 관광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가 전혀 부족하지 않다. 해안에서 바다사자와 나란히 한두 시간을 보내고, 트윈 피크 (Twin Peaks)에서 도시의 경관을 감상하고 마리나 (Marina) 거리를 따라 산책하는 것은 여행좀 해본 사람이라면 그것이 어떤 느낌인지 금방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샌프란시스코에 다녀 갔다는 말을 누군가에게 하고 싶다면 케이블카 타는것을 잊으면 않된다.

로스앤젤레스의 세련된 북부 사촌으로 묘사되는 샌프란시스코는 남부 대도시인 로스앤젤레스에서 흘러나오는 분위기를 농축시켜 작은 마을에 맞는 매력으로 발산시키는 이미지를 갖춘 도시이다.

샌프란시스코의 곳곳에서는 문화적인 다양성이 조화롭게 모자이크 되었다 라고 할 정도로 다양한 문화가 조화롭게 잘 발전한 것을 발견하게 된다.

알카트라즈 (Alcatraz)의 장엄한 전경을 조망할 수 있는 프레시디오 (Presidio)를 끼고 그 유명한 골든게이트 브릿지를 감상해 보는것도 샌프란시스코를 방문한 하나의 목적이 될 수 있을 것이다 . 그외에도 미션 지구 (Mission District)와 하이트와 카스트로 (the Haight and the Castro)를 위한 시간을 절약하는 것도 권장 해본다.

샌프란시스코를 방문할 좋은시기

샌프란시스코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9월에서 11월 사이이다. 샌프란시스코의 9월에서 11월의 가을은 일년내내 가장 따뜻한 계절이며, 여름보다 적은 인파는 말할 것도 없다.

온난한 기온과 비가 많이 내리지 않는 계절인 봄에 방문하는 것도 좋은 생각 이다. 뜨거운 태양아래에서 일광욕을 즐기거나, 모래사장 및 서핑을 즐기길 원한다면 여름에 서쪽 지역에 있는 골든 게이트 시티 (Golden Gate City)로 가는것을 권장한다. 그러나, 그 지역의 기후는 하루에도 여러번 변동한다는것을 알고 있어야 한다.

완벽한 해변 휴양지를 찾는 사람들은 햇빛이 일년 내내 지속되는 로스앤젤레스 여행을 고려해 보는것도 생각해 볼 수 있다. 한편, 샌프란시스코를 겨울에 방문하게 되면 호텔 요금이 저렴하고 방문자들의 수가 현저히 적다. 그러나, 겨울철에 여행하게 된다면, 차가운 기온에서 몸을 보호 할 수 있는 옷을 챙겨 가야만 한다.

샌프란시스코 여행시 경비를 줄이는 방법

여름에 방문하는것을 고려해 봐야한다. 호텔은 여름 기간동안 많은 서핑 애호가와 일광욕 애호가의 방문으로 인해, 객실 요금은 크게 상승 한다. 가을이나 겨울에 방문하게 되면 훨씬 싸게 호텔을 예약 할 수 있다.

번화가에 있는 유명한 호텔체인 예약을 하지말것. 다운타운이나, SoMa 및 Fisherman ‘s Wharf와 같은 주요 지역에 있는 호텔체인은 숙박비가 상당히 비싸다. 노브힐 (Nob Hill)과 마리아나 지구(Marina District)에 있는 소규모 호텔에서 훨씬 싼 요금으로 숙박을 예약할 수 있다.

자동차 사용을 포기할것. 샌프란시스코에서 차로 여행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면 비싼 댓가를 치를 각오가 먼저 필요하다. 많은 호텔들이 주차 대행 서비스에 많은 비용을 부과하고 일부는 아예 주차할 장소를 제공하지 않는다. 대중 교통수단을 이용하게되면 샌프란시스코의 많은 지역을 볼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비용도 현저히 절약 할 수 있다.

샌프란시스코의 문화

샌프란시스코는 미국에서 가장 진보적인 도시 중 하나이며 역사적으로 히피족과 동성애자의 권리운동과 연관되어 있다. 이 도시는 또한 미국에서 가장 다양한 히스패닉, 중국 및 유럽 전통예술작품과 음악축제로 유명하다.

진보와 다양성에 대한 애정을 적극 반영하면서 샌프란시스코는 친환경 지속 가능성 노력에 열정을 쏟고 있다. 친환경 중심의 삶은 모든 도시 거주자에게는 필수적이며 해변지역은 많은 비영리 환경 단체가 모여 있는 곳이기도 하다.

샌프란시스코 사람들은 야외 활동을 좋아하며 도시의 울창한 공원 (골든게이트 공원 포함)과 훌륭한 주변의 자연환경 (요세미티 국립공원 포함)은 모험을 좋아하는 여행객들에게 가장 부러운 도시 중 하나로 손 꼽히게 만든다.

샌프란시스코 명소

  1. 금문교 (Golden Gate Bridge)
  2. 캘리포니아 과학 아카데미 (California Academy of Science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