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자동차를 살때 알아 두어야 할 사항들

미국에서 자동차를 살때 알아 두어야 할 사항들

March 13, 2019 미국삶에 필요한 지식 0

뉴욕과 같이 대중교통이 일반화 되어 있지 않은 미국의 여러 도시에서는 자동차가 필수적이다. 대중교통이 일반화 되어 있지 않은 도시에서 자동차 없이 움직이는것은 상당한 번거로움을 감수해야만 한다. 아울러 차를 구입함과 동시에 보험료, 등록세, 자동차 연료비, 유지 보수비등 여러 비용 발생을 생각해야만 한다.

신용등급이 낮은 경우

현찰로 자동차를 일시불로 사지 않는 경우 융자를 받아 자동차를 사는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신용기록이 좋지 않을 경우 융자를 받기가 매우 어려워 진다. 신용기록은 융자받을 사람이 자동차에 대한 이자와 원금을 원할하게 갚을수 있을지에 대한 평가이기 때문에 그러하다.

신용기록이 좋지않아 등급이 낮을 경우 다른 방법으로 당신의 신용을 증명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이를테면, 월급명세서를 제출한다든가 집에 대한 융자금 상환 기록을 제출하는것등의 방법이 있을수 있다. 또는 다니고 있는 회사로부터 융자를 받을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는 방법도 있다.

물론 신용등급에 관계없이 융자를 받을수도 있지만, 그렇게 되면 부담해야할 이자율이 상당히 높게 책정된다. 마찬가지로 자동차 딜러가 융자해주는 금액 또한 일반적인 은행에서 받는 융자보다 이자 금액이 상당히 높은 편이다. 그리고 가능하다면 총 융자금액의 20%정도를 다운페이로 지불하는 겻이 좋다.

자동차 선택하기

많은 자동차중 본인에게 맞는 차종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우선 본인의 자금능력을 바탕으로 차종을 선택해야 한다. 자동차 관리와 나중에 다시 팔때 가격면에 있어서 일본차가 우위에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미국 사람들은 미국차보다는 일본차를 선호하는 편이 있다.

대부분의 자동차는 4도어로 되어 있지만, 만일 2도어 자동차를 살 경우 약간의 불편함과 보험료가 4도어 차량보다 많을수 있다는 것을 감안해야 한다. 그리고 스틱과 오토매틱중 어떤것을 사느냐는 것에 있어서는 당신이 스틱을 운전할수 있다면 개스 연료 비용은 어느정도 줄일수 있지만 대체적으로 오토매틱을 사는 편이 좋다.

자동차 등록

자동차를 운전하기전 당신의 명의로 자동차를 주정부 교통부에 등록해야만 한다. 통상적으로 이러한 등록은 자동차 딜러에서 차를 살 경우 다 해 준다.

주정부에 자동차를 등록한는것 외에도 카운티나 시에 당신의 자동차를 등록해야 하는지의 여부도 확인해야 한다.

대부분의 주에서는 당신이 자동차 번호판을 받기전까지 임시 번호판을 약 한달간 허용한다. 여러 서류심사가 완료되면 주정부는 자동차 딜러나 당신에게 정식 자동차 번호판을 우편으로 발송한다. 자동차 딜러에게 번호판이 발송된 경우, 딜러는 당신에게 연락해 딜러에 와서 자동차 번호판 달것을 권고한다.

자동차 점검 및 유지관리

자동차를 산후 통상적으로 5000마일 마다 자동차 엔진오일을 바꾸어 주어야 한다. 자동차 엔진 오일외에도 여러 관리상의 메뉴얼 리스트를 확인해 특정 마일에 바꾸어야 하는 부품에 대한 관리를 꼼꼼하게 확인해야만 자동차를 고장없이 오래탈수 있다.

관련글: 자동차보험 금액을 절약하기 위한 10가지 팁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