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7, 2024
Home » 미국과 캐나다의 주요 프로 스포츠 리그

미국과 캐나다의 주요 프로 스포츠 리그

0
미국과 캐나다의 주요 프로 스포츠 리그

Pexels

4개의 주요한 프로 스포츠 리그

미국과 캐나다의 주요 프로 스포츠 리그는 보편적으로 메이저리그 (Major League Baseball, MLB), 내셔널 농구 협회 (National Basketball Association, NBA), 내셔널 풋볼 리그 (National Football League, NFL), 내셔널 하키 리그 (National Hockey League, NHL) 등 4개 리그로 나누어 진다. 그 외 다른 리그로는 메이저 리그 축구 (Major League Soccer, MLS)와 캐나다 풋볼 리그 (Canadian Football League, CFL) 정도가 있다.

빅포 (Big Four)

일반적으로 MLB, NBA, NFL 및 NHL은 빅포 (Big Four) 라고 불리운다. 이들 각각은 전 세계 스포츠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프로 스포츠로, 잉글리시 프리미어 리그와 함께 세계 스포츠 매출에서 최상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이 4개의 스포츠 리그는 모두 북미 지역에서 현대적인 문화 형태로 접목 발전 되어 왔으며 미식 축구를 제외한 모든 스포츠는 국제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들 리그는 미국과 캐나다의 대중 문화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이들 리그의 최고 선수는 양국에서 종종 문화 아이콘이 되기도 한다.

프로리그의 형성과 발전

야구, 미식축구 및 아이스 하키는 100년이상 지속적으로 프로리그를 개최하고 있다. 내셔널 어소시에이션 (National Association), 오하이오 리그 (Ohio League), 내셔널 하키 협회 (National Hockey Association)와 같은 초기리그는 각각 현대 MLB, NFL 및 NHL의 기초를 형성했다. 농구는 1891년에 미국에서 생겨났으며, 1920년대에 처음으로 프로 리그가 창립되었다. 축구는 1894년에 처음으로 미국에서 프로리그로 창립되었지만, 대중들의 관심부족으로 인해 지속적인 발전은 이루어 지지 않았다. 단지, 현재에 이르러서는 세계적인 월드컵 열풍과 함께 미국에서도 그 인기가 조금씩 올라가고 있는 추세이다.

PGA투어 골프 및 NASCAR, 그리고 아마추어 대회

PGA투어 골프 및 NASCAR 컵시리즈 자동 레이싱과 같은 개인 전문 스포츠 경기도 매우 인기가 있으며 주요 메이저 리그 스포츠 팀과 비슷한 수준의 언론 보도경쟁이 이루어지고 있다. 대학 풋볼및 대학 농구와 같은 아마추어 대회는 상위 언론에서 강한 언론 취재 경쟁이 있긴 하지만 아마추어 스포츠 시스템의 한계로 인해 전체 경기 수준면에서는 주요 프로 리그보다 열등한 것으로 평가된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