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생, 미국 대학 찾을때의 고려사항들

유학생, 미국 대학 찾을때의 고려사항들

March 9, 2019 대학교 0

미국 교육 통계국 (National Center for Education Statistics)에 따르면 2015-2016 년기준, 미국에는 4,500개 이상의 대학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게 많은 대학들중 어떤 학교를 선택해야 하는지의 문제는 상당히 어려울수 있다. 때문에 유학생들이 미국에 있는 대학교를 찾을때 대학 검색 범위를 좁혀 자신에게 맞는 학교를 찾기 위한 최소한의 과정을 한 번 살펴보자.

일반적인 미국의 고등교육 시스템에 대해 공부하라.

미국의 커뮤니티 칼리지에서 부터 대규모 연구 대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미국 학교 옵션에 대한 감각을 학생들이 어느정도 갖추는것이 중요하다고 버팔로 대학교 (University at Buffalo)의 국제 교육 수석 부교수인 John Wood는 말하고 있다.

미국은 모든사람들이 어떠한 수준과 능력에서도 그의 실정에 맞게 학습할수 있는 교육기관들이 갖추어져 있다고 그는 말하고 있다. 단지 학생들이 자신의 유형에 맞는 학교를 찾는것이 중요하며, 자신에게 맞는 학교를 찾기위해 해당 관련자에게 자문을 구할 필요가 있다고 그는 말한다. College Board 웹 사이트와 같은 유용한 온라인 소스도 있으니 역시 참고해 볼 필요가 있다.

활용할수 모든 소스를 활용하라

EducationUSA는 미 국무부에서 지원하는 자문 센터 네트워크 (network of advising centers) 로, 미국에서 공부하는 데 관심이있는 유학생들에게 무료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170개국 이상의 국가에서 이 단체를 이용할 수 있다. 학생들은 직접 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 이메일 또는 Skype를 통해 상담원과 연락 할 수 있다.

예비 유학생은 미국대학 담당자를 만나기 위해 교육 박람회에 참석하는것도 고려해 볼 수 있다. 대학 박람회라고도 불리는이 행사는 미국 고등 교육 전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있는 방법과 일부 특정 학교에 대한 소개를 제공한다.

특정 학교에 관한 연구

학교의 위치, 비용, 재정 보조 가능성, 요구되어지는 시험및 점수 커트라인등 관심있는 다양한 여러 정보를 수집 해 볼 필요가 있다. 특정학교에 대한 연구를 마친 후, EducationalUSA 고문 또는 카운슬러와 협의하여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기준에 따라 학교 목록을 좁힐수 있다.

 

Leave a Reply